자연친화적인 여행-코사무이

2024. 7. 22. 00:22해외여행

나는 자연친화적인 여행을 오랫동안 즐겨왔다. 그래서 자연을 해치지 않고 동식물을 사랑하고 자연과 공존하는 여행을 실천한다. 그래서 내가 머무는 리조트나 호텔은 늘 자연친화적이다.


모든 사람이 해외여행을 와서 자연친화적인 호텔이나 리조트를 원하지는 않는다. 모순적이지만 이들은 자연을 사랑할지라도 작은 도마뱀이라도 나타나면 기절초풍한다. 야자수 아래 식탁은 좋아하면서도 파리 한 마리만 날아다녀도 인상을 쓴다(자연친화적인 5성급 리조트는 자연환경과 밀착되어 있어서 벌레와 동물들과의 만남이 자연스럽고 수영장에는 벌레들과 함께 수영하기도 한다)

여행 중 가장 설레는 것 중 하나가 오픈된 식당에서 온갖 새소리와 파도소리를 들으며 리조트 조식을 먹는 시간이다.
나는 이 시간이 소중하고 즐겁다 그리고 오랫동안 기억에 남는다.

이 리조트는 태국 코사무이에서 유명한 비치리조트 중의 하나다. 조식을 먹는 동안 피아노소리, 파도소리, 새소리... 그리고 난간을 쏜살같이 타고 가는 도마뱀들이 정겹고, 발아래 고양이 가족이 사랑스러웠다. 임신한 타이거라는 고양이를 잘 돌봐달라고 직원들에게 부탁하기도 했다.
이런 것들이 여행의 행복한 기억을 만들어주는 작은 조각들이다.



*블로그 내에 사용된 모든 문구 및 이미지에 대한 동의 없는 임의도용과 무단사용을 금지합니다.
*Do not copy or use any sentences or images in the blog without agreement.